놀고/24.02 Nagoya

나고야에서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가는법(기차, 버스, 소류도패스, 히다지패스)

노란오이 2024. 6. 5. 20:00
728x90
반응형

오늘은 나고야에서 다카야마,

나고야에서 시라카와고를 가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당일에 나고야 ->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코스로 다녀왔어요

당일치기로 다녀오려니 체력적으로는 조금 힘들었지만 그만큼 재밌었어요

나고야 여행을 계획하면서 버스투어, 소류도패스, 히다지패스 어떤걸 이용할지 고민이었던만큼 어떤차이가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나고야에서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가는법>

나고야에서 다카야마, 시라카와고로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어요

1번 여행상품 버스투어를 이용한다

장점: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별한 계획 필요없이 다녀올 수 있어요

당일치기로 다카야마 시라카와고를 볼 수 있어요

 

단점: 여행객들과 같이 가기때문에 여유로운 관광과는 멀어져요

대부분 외국어로 진행되는 투어라 의사소통이 힘들 수 있어요

여행지에 정해진 시간 안에서만 머무를 수 있어요

겨울엔 폭설로 인해 코스가 변경되기도 한다고해요

 

가장 저렴한 투어는 6만원대이고(일본어, 영어 투어)

한국어 가이드가 있는 투어는 10만원으로 가격이 거의 2배지만 편의성이 뛰어나겠죠

저라면 저렴한 영어 투어를 하겠지만 한국인 투어도 인기가 많은거 같더라구요

시간이 없거나 계획하기 귀찮으신분들께 추천드려요


2번 소류도패스를 이용해서 버스투어를 다녀온다

소류도 패스는 나고야에서 일본 중부지방을 가는 버스를 자유롭게 탈수 있는 교통패스에요

소류도 패스는 3종류의 티켓으로 나눠지는데

위 루트의 여행이라면 아래의 2가지 티켓중에 고르면돼요

 

다카야마/시라카와고/가나자와 코스 3일권이나

 

장점: 중부국제공항 <-> 나고야역 or 기후역 구간 소류도패스 이용이 가능해요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비용 2만원정도의 여행경비를 아낄 수 있어요

여행지를 일정에 맞춰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요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당일치기도 가능하지만

다카야마 하루, 시라카와고 하루 여유롭게 둘러보는 것도 가능해요

히다지 패스에 비해서 가성비가 좋아요

 

단점: 버스투어 대비 여행루트를 직접 계획해야하는 노력이 필요해요

인터넷으로 버스표 사전예약이 불가해서 현장 발권해야해요

기차여행에 비해서 정시성이 떨어져요

 

저는 겨울에 갔었는데 버스는 예상 도착시간보다 1~2시간씩 더 걸렸어요

여행을 직접 계획하는걸 좋아하고 가성비가 중요하신분들께 추천해요

#소류도패스시간표 최신 시간표에요

변경될 수도 있으니 아래의 노히 버스 홈페이지에서 시간을 한번 더 확인하시는걸 추천해요


3번 히다지패스를 이용해 나고야에서 다카야마 시라카와고를 기차 - 버스로 갈 수 있어요

 

히다지패스는 기존엔 이용인원이 늘어날 수록 저렴해지는 메리트가 있었는데 신히다지패스로 변경되면서 인원별로 금액을 부과하기 때문에 가장 비싸다고 할 수 있어요

나고야에서 다카야마는 기차를 타고 이동하고 다카야마에서 시라카와고는 히다지패스를 이용해서 버스를 예약할 수 있어요

장점: 기차여행의 낭만을 느낄 수 있어요

날씨나 교통의 영향을 덜 받아서 여행계획에 차질이 덜해요

 

단점 : 설명드린 세개 중 가장 가격이 비싸요 (1인 12370엔)

인터넷 구매가 안되고 나고야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어요

 

2월에는 기후코인 2000엔 혜택이 있었으나

3월 다녀온 분들 포스팅을 검색해봤는데 얘기가 없는걸로 봐서는 없어졌다고 생각하는편이 좋을거 같아요

저는 히다지패스를 구매해서 다녀왔는데요

기후코인의 메리트가 없다면 버스투어나 소류도패스를 고려하지 않을까 싶어요

 

<(히다지패스 이용)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당일치기 후기>

히다지 패스는 나고야공항 서브웨이옆 안내센터에서 구입했어요

그때 나고야 -> 다카야마 기차 티켓을 발권했어요

돌아오는 티켓은 다카야마나 나고야역에서 발권해야한다고해서

혹시 몰라 나고야역에서 미리 발권하기로 했어요

히다지패스 사용하여 기차티켓 발권하실분들은

신칸센 AND JR 라인 티켓으로 오세요

아침 첫 기차라서 영업하려나 싶었는데 오전 5시30분부터 열더라구요 ㅋㅋㅋㅋ

생각보다 일찍 열고 늦게 닫아서 걱정되시는분들은 미리 발권하세요

어떤 기차가 몇시에 예약 가능한지 모니터로 쭈욱 확인할 수 있어요

표 바꾸는데에는 시간이 크게 걸리지 않았어요

당일치기라서 가장 마지막 시간 리턴 티켓으로 예약했어요

다카야마<->시라카와고 버스티켓은 다카야마 버스센터에서 교환할 수 있어요

다카야마 버스센터에서 돌아오는편까지 교환했어요

저는 폭설이 내리는 겨울이라 혹시나 차가 끊기면 어쩌나 걱정하면서 갔는데

다행히 당일치기로 여행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겨울에 가시는 분들은 출국일보다 1-2일 정도 여유를 두시고 다녀오는걸 추천드려요

필요하실분들을 위해 #히다지패스시간표 첨부해요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