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경주 맛집]불국사 근처 맛집 불국사밀면

by 노란오이 2022. 4. 15.
728x90
반응형

4월인데 날씨가 왜이렇게 더운지...남쪽지방에 내려오니 초여름이 따로 없었어요.

불국사를 구경하고 내려오는길에 시원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방문한 곳을 소개합니다!

검색하다가 땡초밀면의 비주얼에 바로 픽한 곳인데 진짜 맛있었어요.

불국사 찐맛집은 바로바로 불국사밀면입니다!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장터길 29

영업시간: 11:00~20:00

주차: 주차 불가. 아쉽게도 주차장이 없어요. 저희는 근처공터에 주차하고 들어갔습니다!

화요일 12시에 도착했는데 이미 가게앞에 사람들이 가득 줄서고 계셔서 간판만 위로 한 컷 찍었어요.

다행히 회전률이 높아서 앞에 7팀정도 있었는데 10분도 안기다리고 가게 안으로 안내받았어요..!

불국사 밀면의 메뉴입니다.

여기는 밀면을 시키면 기본으로 고기가 같이 나와요!

저는 배가 너무 고파서 추가고기도 같이 시키려고 했는데 직원분이 일단 먹고 추가주문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고기양 봤을때는 꿀꿀이 두명이라 충분히 먹겠는데 했는데 냉육수를 먹어서인지 일어날때 몹시 배불렀어요.

내가 보통양이다 하시면 기본으로 나오는 고기 드시고 주문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저는 비빔밀면, 땡초밀면, 만두를 각1개씩 주문했습니다.

땡초밀면은 다른밀면집에서는 못봐서 꼭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동안 맛있게 먹는법도 읽어봅니다.

가위질은 적게, 식초랑 겨자를 적당히, 계란을 먹저먹기!

불국사밀면 전수점도 적혀있고 지금도 전수중인 것으로 보아 더욱더 기대치가 올라갔어요. 두근두근

자리에 미니양초가 세팅되어있는데 나중에 여기에 고기를 올려주시더라구요.

고기를 식사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제일 먼저 주문한 만두가 나왔습니다. 만두는 맛자체는 고향의 맛이라고 할까요?

피가 아주 쫄깃한 고향만두 같았어요. 특별하진 않지만 맛있는 고기만두였어요.

단무지가 직접 만드신건지 시지않고 오독오독한 식감이라 독특했습니다.

기다리던 밀면이 나왔어요.

비빔밀면은 과일양념에 가오리가 올라가서 회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여기에 온 이유...!땡초냉면이 나왔어요. 국물에 땡초가 가득 들었고 양념은 따로 나옵니다.

저랑 일행의 입맛에는 땡초냉면이 찐이었어요.

매운걸 좋아하신다하면 땡초밀면 강추에요! 못드시면 물밀면 추천합니다. 여기는 냉육수가 찐이에요.

칼칼하고 시원한데 감칠맛이 폭발해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같이 주신 양념장을 넣으면 더더더 맛있습니다!

땡초가 들어갔는데도 국물이 맵다는 느낌이 크게 없었습니다. (매운맛 러버의 기준입니당)

국물 너무 마셔서 배가 빵빵해져서 나왔어요. 중독성이 갑이에요!

일행은 매운걸 못먹어서 다음에 여기오면 물밀면 먹겠다고 하더라구요!

미니양초 화로에 올려주신 숯불고기. 면과 고기의 조합은 말안해도 아시죠?ㅎㅎ

계산하고 나오는데 보이는 미니어쳐. 너무 귀엽더라구요.

불국사 근처에 오면 여기는 또다시 방문하자고 말할정도로 만족도가 높았어요.

불국사 근처 식당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728x90
320x10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