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

[무주여행-2] 대망의 무주 반딧불축제(+푸드코트, 신비탐사체험, 예약방법)

by 노란오이 2022. 9. 19.
728x90
반응형

밥먹고 도착한 무주 반딧불축제.

어제 비가 와서 취소되는 바람에 아주 애탔다구~ 오늘은 다행히 날이 좋아서 진행한다 ㅎㅎ

 

신비탐사체험은 반딧불축제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했다.

1시에 예약가능하다고하셔서 대기하다가 후다닥 클릭클릭했는데 예상외로 자리가 많았다ㅎㅎ

손쉽게 성공해버리기~

https://www.firefly.or.kr/content/index.sgk?dname=F02

 

주차장이 별도 마련되어있지만 멀기도하고 안내가 부실함. 우리는 남대천쪽 주차장에 주차했다:)

주말에와서 남대천 불꽃 공연까지 보면 좋겠지만 스케줄상 못봐서 아쉬웠다.

괜찮아! 그래도 반딧불축제 예약했으니까ㅎㅎ

푸드코트 도착

매표소에서 주문하고 해당코너로 찾아가서 교환하면 된다.

찹쌀호떡이 천마복분자라고해서 로컬느낌 뿜뿜해서 찜콩함.

입구로 들어가면 무주 특산품을 구경 및 구매 가능.

도라지즙부터 와인, 사과, 신비복숭아 등등을 판매중~

무주 맛집도 홍보중. 덕유산쪽에 아무래도 맛집이 몰려있는 듯 하다.

축제장 앞이 어두워지면서 불이 들어오니까 예뻐짐

홍보용 풍선하나 겟해서 신난 어른이.

어린이들 필수품이다. 나중에 차타러 갔더니 애기들이 부모님 조르는 모습을 봄.

광장옆에서 무료로 준다. 여기에요~여기!

식사 및 세계음식축제가 벌어지는 곳.

여긴 흥미있는 친구들이 없다.

 

한켠에 식사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있는데 제육덮밥이랑 김밥 등등 팔고 있어 반주하는 분들이 많았음.

가성비도 나쁘지 않았지만 밥먹고 와서 배부른 관계로 일단 패스!

구경을 다했으니 신비탐사 출발지로 갑시다~고우고우!

도착해서 본인확인하면 1인당 1장 상품권을 준다.

다시 도착해서 간식으로 바꿔먹었음. 찜콩한 호떡은 비추다 ㅎㅎ

이삭토스트 역시 대기업의맛ㅎㅎㅎ

해당 버스를 타면되는데 한대씩 순서대로 출발함. 1호차가 제일 일찍 떠남.

오래 있고싶다면 1호차 추천.

탐사지에 도착하면 이렇게 어두컴컴하다.

반딧불하나 보이면 우와~~~하면서 떼거지로 우르르하는 기현상을 관람가능.

아이들은 꺄륵꺄륵 엄청 신기해해서 어린아이가 있다면 체험 강추~

카메라엔 아쉽게도 안 담긴다.

처음엔 인원도 많고 아이들이 많아서 시끄러운관계로 반딧불이 잘 안보였다.

시간지나서 사람들 좀 빠지고 나니까 반딧불 더 잘보임. 눈앞을 휙휙- 날라다니는게 여유로워 보였다.

실제로는 일주일밖에 못 산다고 한다ㅜㅜ

신비탐사 끝나고오니까 불이들어왔다.

축제다 축제~ 하지만 BGM이 세계음악과 각설이 품바타령이라 미스매치인듯-_-

현실을 일깨워주는 여기는 무주축제~!

 

혹시나 반딧불이를 보지 못했다면 반디누리관에서 이전편에 언급한 전북투어패스를 이용해서 반디누리관에서도 관람 가능하니 참고~

 

728x90
320x10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