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요리를 배워보자

한솔요리학원 강남점 일본가정식 2주차(유부어묵나베, 니쿠자가조림,양배추롤찜)와 태백 갓김치

by 노란오이 2021. 8. 15.
728x90
반응형

학원 방학으로 지난주는 수업을 건너뛰고 이번주 드디어 2주차!
이번주메뉴는 유부어묵나베, 니쿠자가조림(고기감자조림), 양배추롤찜이다.
재료를 보니 전부 고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맛 없을 수 없다고 생각함.

오늘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서 건너뛸까 조금 고민했지만 그래도 다녀오면 반찬해결. 가야지 고우고우~~

일단 선생님의 완성작을 먼저보고 갑시다.

허허... 선생님 제 요리는 왜 이렇지 않은 것인가유?
맛은 같았으면 좋겠네용

첫번째로 유부어묵나베. 육수내고 유부주머니 만들고 당근,표고버섯 모양내면 완성.
모양만 내면 그럴듯하게 완성이 되어서 실패 없고 노력대비 있어보이는 요리라고 생각함.

유부주머니 만들어주고 파로묶어준다.

예쁘게 세팅하구 육수부으면 완성!

두번째 니쿠자가조림. 감자랑 당근을 동그랗게 깎아서 양파썰고 간장소스에 졸여주면 되는 요리인데 동그랗게 모양내는게 조금 어려웠음. 실제로 한다면 깍둑썰기를 하지 않을까. 얘도 완성하고 나니 꽤 괜찮아 보임. 뿌듯

굴려준다아아아아~~~~

두번째 요오리 완성.

세번째 양배추롤찜. 얘부터 집중력 엄청 떨어지기 시작함. 양배추 삶아서 안에 각종재료 넣어서 말고 찌면 된다.

크기차이 무엇이지...?ㅋㅋㅋㅋㅋ

양배추를 여러겹 겹쳐서 만드는데 방향을 잘못잡아서 분리가 되어버림 ㅠㅠ 파로 묶어서 덜도망가게해줌
생긴건 좀 그래도 맛은 있었다.

요리학원 다녀온 점심 밥상.

니쿠자가조림이랑 양배추롤찜을 먹었다.
양배추롤찜은 조금 짰지만 안에 재료가 맛있어서 나름 괜찮았고(이제보니 너무 소스를 너무 졸임)
고기 감자조림은 고기가 조금 질긴느낌이지만 감자가 포슬포슬하니 맛은 제일 좋았음.
일식이라 요리가 전체적으로 단짠단짠하군. 그렇다면 지원군을 불러서 맛을 풍부하게 채워주자.

태백김치 갓김치를 개봉해준다. 강원도 김치의 시원한 맛. 기대해보겠어.

ㅋㅋㅋㅋㅋ동글돌글 예쁘게 잘 말려있다. 한뿌리 꺼내서 잘라준다.

접시 귀퉁이에 놓아주고 메추리알 장조림도 꺼내서 같이한 요리마냥 꺼내주면 좀더 풍성한 밥상 완성.
적당히 익어서 알싸하니 맛있는 갓김치랑 단짠한 반찬들로 든든하게 배채웠다.
1주차보다 맛은 좀 더 향상된 느낌이다. 3주차는 과연...?

+내가 만든 유부어묵나베 후기 추가

마땅한 접시가 없어 곱창전골 시켜먹고 남은 용기 재활용

일단 예쁘게 세팅을 해준다.
통이 플라스틱이라 그런지 이대로 배달온 느낌 뿜뿜

냄비에 끓여서 옮겨주면 완성
오우 그럴듯한데?
유부주머니 터질지 알았는데 안터져서 신기함
파끈이 대단한 아이었구나
국물이 달짝지근하고 깊은 맛이 없어!!
간이 문제인가.소금을 소금소금 후추를 후추추추!!
이게 문제가 아니야 슴슴해 🤔
청양고추 추추추추가!
정답은 청양고추입니다. 크으으~ 얼큰하고 깊은맛난다
일본 한국 콜라보레이션이 정답이다👍👍

유부주머니도 냠!
고기가 들어서 역시 너는 맛있구나.
볶을때 냄새부터 맛있더라니 실망시키지 않아 굿굿

728x90
320x10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