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요리를 배워보자

한솔요리학원 강남점 일본가정식요리반 4주차(돼지고기 미소조림, 유부초밥, 계란말이)

by 노란오이 2021. 8. 30.
728x90
반응형

이번주 요리는 뭔가 간단한듯 간단하지 않은 요리인 느낌.
첫번째 요리는 돼지고기 미소조림
선생님의 요리를 먼저 보고 가자.

양배추랑 깻잎을 채썰고 미소된장양념으로 졸인 돼지목살구이를 얹어주면 완성! 데코로 생강을 얹어준다.

고기만 조리하고 야채는 전부 손질해서 이상태로 집에 가져간다.

나중에 집에가서 쫄면에 양배추 깻잎얹고 고기싸먹으니까 엄청 맛있었음...크으!!

두번째 요리는 유부초밥

요것은 선생님 작품.
유부초밥위에 와사비마요소스에 버무린연어와 데리야끼소스로 버무린 닭고기를 올려준다.

먼저 냄비밥을 했는데 불조절만 하면되는 아주아주 간단한 밥짓기라고 하셨는데 실패해서 누룽지가됨.
결국 누룽지 유부초밥 완성.
이것도 유부초밥따로 고명 따로 챙겼다.

집에서 합!체!신공!!!

맛은 있는데 조금 딱딱하더라. 치아가 아직 튼튼해서 다행이야. 고소한 것 같기도 하고.
유부에다가 밥을 엄청 얹어서 빵빵하게 완성했다. 유부위에 닭고기랑 연어 얹어야하는데 밥을 너무 쑤셔넣어서 올리기 힘들었다.
비주얼은 좀 모자라지만 백화점에서 파는 유부초밥의 고급진 맛이 난다.

세번째 요리가 문제의 계란말이...기다림과 불조절이란 너무 어려운 것이었다.
밥도 그렇고 계란말이도 그렇고 불조절 죄다실패.ㅠㅠ

선생님의 계란말이는 요로코롬 예쁜데

나의 계란말이엔 무슨 일이 있었던거지...
너무 익혀서 갈색이 되거나 찢기거나 둘중 하나가됨 흑흑
마지막 말기라도 잘해보려고 했지만 찢겨버렸다.
말기 넘나 힘든 것.

그래도 소스뿌리니까 봐줄만해짐.
음식은 소스빨인가.
달다구리하고 날치알 톡톡 터지는게 맛은 있었다.

집에오니까 계란말이 위에 소스가 다 흔들려서 케찹뿌렸더니 비주얼 유혈사태남.ㅋㅋㅋㅋㅋ
전부클리어에 성공했다.

이번 요리들도 좋은 식량이 되었어...끄덕끄덕

728x90
320x10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