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간식 모음 (배니닭강정, 어묵고로케, 대게특별시, 팡파미유, 중화짬뽕빵, 사임당인절미, 초당과자)

by 노란오이 2023. 3.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릉 중앙시장 맛집에 이은

오늘은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리뷰입니다!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구경하러 고우고우~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간식 모음

내돈내먹

1.배니닭강정


강릉 중앙시장에서 가장 사람이 많았던

강릉 중앙시장 배니닭강정이에요

배니닭강정은 순살닭강정, 뼈닭강정 선택이 가능했어요

하지만 한마리 단위로 판매하는듯하여

여러 간식을 즐기고 싶어서 패스했습니다.

2.수제 어묵고로케


강릉 중앙시장에서 두번째로 사람이 많았던

수제 어묵 고로케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비롯하여 각종 방송에 나왔나봐요

치즈, 땡초, 고구마, 김치, 단팥 고로케가 있고

가격은 동일하게 3천원입니다

어묵고로케는 못참죠!! 줄을 서봅니다

바로바로 튀겨서 케이스 안에 차곡차곡 채우는 시스템

리뷰로 고구마고로케가 그렇게 맛있다는 리뷰를 봤지만

저는 매운음식 러버니까 저만의 길을 갑니다

땡초1개와 치즈1개 주문했어요:)

바로 먹고 간다고하면 커팅해주십니다

초점 나갔으니 다시 찍어주기!

스틱은 살짝 간격을 벌려서 꽂아야 빠지지 않는다는

꿀팁을 전수해주셨습니다 ㅎㅎㅎ

 

치즈 늘어나는거 보세요

갓 튀긴 어묵 고로케는 존맛탱입니다

땡초의 매운맛이 살아있어서

땡초 먼저 드시고 치즈로 마무리하면 완벽하니

두조합 추천드려요~

 
 

요새는 고래사어묵, 삼진어묵등에서도 다양한 어묵고로케를 즐길 수 있어서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갓튀겨나온 따뜻한 어묵고로케를 즐길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

3.대게특별시


강릉에 대게, 홍게 파는 가게도 많더라구요

배달도 가능하던데 중앙시장에도 가게가 있더라구요!

가격도 착한편이라서

강릉에서 특별한 식사를 드시고 싶다면 추천해요

밍밍이한테 대게 타령해놔서

또 강릉 올 때 먹을 예정이므로 이번엔 패스합니다~

4.팡파미유


다음은 팡파미유입니다!

육쪽마늘빵이 유명한 팡파미유

예전에는 육쪽마늘빵만 있었던거 같은데

육쪽양파빵, 육쪽커피빵도 새로생겼나봐요

잠시 서울 강남에도 생겼어서 사먹었었는데

없어지니 아쉽더라구요 ㅎㅎ

강릉 여행왔으니 요것도 한개 담아줍니다.

마늘의 민족에게 마늘빵이란 아주 굿굿이랍니다.

 

5.중화짬뽕빵


다음 메뉴는 중화짬뽕빵입니다.

처음에 접했을때 넘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던 짬뽕빵

뭐먹을지 고민고민하다가 들어갔는데

그냥 가게를 먼저 가셔서 물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대기선있는데 줄없길래 럭키!한줄 알았는데

전부 품절이라서 그런거였어요

유일하게 남아있던건 크림짬뽕빵(4.0)이었습니다.

저 이후로도 수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다가

다들 발길을 돌리는걸 보았답니다 ㅎㅎ

이거라도 남은게 어디냐 하면서 구매해봤어요

내용물은 크림짬뽕보다는 크림파스타에 가까웠어요

예전에 먹었던 중화짬뽕빵이 매콤하니 훨씬 맛있었어요

크림짬뽕빵은 이번에 먹은걸로 만족하려구요ㅜㅜ

 

6.강릉 사임당 인절미


이렇게 중앙시장 투어를 끝내고

저녁을 먹을 계획을 세우는데

눈에 들어온 강릉 사임당 인절미

인절미 안에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단면이 눈에 들어오는데

찰떡아이스를 좋아하는 저는 시원쫜득해보이는

인절미를 지나칠수 없었어요

커피 인절미가 있다니 무슨맛인지 너무 궁금하잖아요

(크림짬뽕빵으로 마무리하기 아쉬웠어요ㅜㅜ

내입맛 돌리도!)

저는 네가지맛 (20.0)으로 구입했어요

강릉 사임당 인절미는 숙소로 돌아와서 먹었어요

실온에서 1시간 해동한 뒤 먹어야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맛있게 먹는방법 메모까지 동봉해주셨어요

패키지도 깔끔하고 보냉백에 들어있어서

여행 마지막날 기념품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인절미 자체가 쫜득쫜득해서 맛있더라구요 ㅎㅎ

먹어본 결과 카스테라 인절미가

제 입맛에는 찰떡이었고

기대했던 커피 인절미는 맛이 살짝 따로 노는 느낌?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큰 법인가봐요ㅎㅎㅎㅎ

한 개에 무려 천원이라는 몸값을 자랑하는 인절미지만

여행 기념이니까 괜찮았어요🤗

7.초당과자 외 과자들


강릉 중앙시장 입구부터 저를 유혹했던 과자들

강릉 커피타르트? 커피콩빵은 봤는데 새로운 녀석이네요

약간의 관심을 가져봅니다

주인공은 뒤에 나오는 법이죠

강릉의 명물을 주재료로한

감자쿠키, 커피쿠키, 콩비지쿠키로 이루어진 초당과자

특색있고 패키징이 깔끔해서 커피랑 먹기 좋아보였어요

살까 고민고민하다가 결국은 패스

여기는 다른가게인데 요기도 초당 과자가 보여요!

강릉 단오빵도 있어요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투어 끝!

 

728x90
320x10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