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강릉여행 강릉 카페 툇마루 인생 흑임자라떼!(평일 웨이팅, 주차)

by 노란오이 2023. 4.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란오이입니다!

강릉에 도착한 날은 하필이면 흐렸어요 ㅜㅜ

원래는 오션뷰카페를 갈생각이었지만

흐린 날씨로 인해서 강릉 툇마루로 고우고우~~

강릉 툇마루 유명한건 예전부터 알았지만

이날은 흐리기도하고 평일이라서

웨이팅이 없을 수도 있겠다는 기대감으로 향했어요!

"강릉 카페 툇마루"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232 카페 툇마루

영업시간 11:00 ~ 19:00 (L.O 18:00)

전화: 0507-1349-7175

주차가능하나 협소함

흑임자라떼 강추!!

카페 근처에서부터 갓길 주차된 차량들이 많아서

지레 겁먹고 갓길 주차후 강릉 툇마루로 향했어요!

막상 도착하니 실제로 주차장이 협소하더라구요

#강릉툇마루메뉴 #강릉툇마루가격

제가 도착했을때에는 건물밖에는 사람들이 없었어요!

오예 쾌재를 부르면서 안으로 들어갔는데

커피 테이크아웃해도 웨이팅 30분...세상에나

앉을자리도 없어서 줄서서 웨이팅하더라구요

툇마루커피(6.0) = 흑임자라떼 2잔 주문했어요

테이크아웃이나 카페이용 구분없이

전부 주문한 순서로 나오기때문에

일행이 있다면 한명은 주문

한명은 자리를 잡는걸 추천드려요!

주문도 시간이 꽤 걸리는데다가

주문이 밀리면 주문도 웨이팅후 가능해요:)

카페 자체가 좌석이 많고 큰 느낌은 아니라

음료가 나올때까지 자리가 날까 싶었어요

좁은 공간에 줄서있자고 하니 답답하고

테이크아웃을 해서 탈출하기로 합니다ㅜㅜ

직원분들이 쉴새없이 커피를 만들고 계신데

얼마나 주문이 많으면 30분이 걸리는건지!!

커피가 참 맛있어보이기는한데

30분을 기다려야하는지는 의문이 들더라구요 ㅜㅜ

그런데 갑자기 한꺼번에 좌석이 빠지기 시작했어요

충분히 먹고갈 수 있겠는걸?

주문을 테이크아웃에서 먹고가는걸로 변경했어요

커피가 나오기 전이면

먹고가기<->테이크아웃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카페 구석에 자리 잡았어요

주문부터 웨이팅까지 30분정도 걸렸습니다!

입구쪽은 웨이팅이 있어서 아무래도 불편할 거 같아요

입구에서 멀고 앞자리일수록 명당입니다ㅎㅎ

앞자리로 자리를 옮겼어요

이게 그 유명한 툇마루커피입니당!!

얼마나 맛있는지 굉장히 궁금했어요 ㅋㅋㅋ

툇마루 커피는 도구로 젓지말고

빨대없이 그대로 마시면 돼요

흑임자의 고소함이 살아있으면서

크림층이 부드러운 커피!!!

먹어보니 왜 인생흑임자라떼인지 알겠더라구요

흑임자러버 친구의 입맛을 저격했습니다 ㅋㅋㅋㅋ

저와 친구는 30분 웨이팅해서

먹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카페 조경도 예쁘고 멀리보이는 벚나무도 예쁘더라구요

비오는날도 운치있고 좋은 느낌 ㅎㅎㅎ

경치보며 친구와 쉬다가 저희는 다음 코스로 갑니다~

인생 흑임자라떼를 만나고 싶다면

강릉여행코스로 추천해요!

강릉 툇마루가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웨이팅이 있지만 평일기준 30분정도 소요되고

이 정도는 충분히 기다릴가치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비슷한 시간이 소요된다면 재방문할거에요!!

728x90
320x10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