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23.01 내일로

[2023 내일로] 목포여행 (비상수송버스와 위기극복편)

by 노란오이 2023. 1. 22.
728x90
반응형

내일로 1일차로 ktx로 목포에 왔는데

2023 1월 현재 목포에 버스가 없다!

어찌저찌 1일차를 마무리하고

오늘은 목포여행 2일차 시작해볼게요~

어젯밤 자기전 KTX지도를 펴놓고

끊임없는 상의 끝에

"목포-광주-진주-대구-안동-서울"로 결정!

오늘은 저를 당황케했던

비상수송버스를 타볼거에요!

1번버스가 그나마 가장 많이 다니는데

이것도 20분 이상 배차간격입니다 ㅜㅜ

목포 오실분들은 편하게 택시타시길...

해상케이블카 앞에서 하차

배가 고팠는데 바로 식당 발견했어요

알고보니 맛집리스트로 알아놓은 곳중

하나였어요! 개이득 ㅎㅎ

낙지비빔밥이 낙지볶음비빔밥인줄 알았는데

낙지무침 비빔밥이었습니다.

새콤달콤하고 낙지가 야들야들하니

진짜 맛있었어요

 

반찬도 하나같이 맛도리

내일로 여행중 맛집 1위로 선정됨

해상 케이블카 가실분은 완전 추천합니다:)

배를 채웠으니

오늘 목포관광의 핵심

해상케이블카로 고우고우~~

저멀리 케이블카가 보여요!

해상케이블카 동계 운영시간 참고하세요

주차는 3시간 무료에요

2명 발권완료했습니다.

하단의 QR코드로 탑승&주차까지 가능해요

사람이 하나도 없어서

오 우리는 행운아들인가?했는데

황사가득한 날씨

이래서 사람들이 없나봐요ㅜㅜ

황사가득 날씨에 여행온 나란사람 대다나다

케이블카는 진짜 생각보다 길었어요!

중간의 유달산 전망대는

돌아올때만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산책로 진입하니 수명계단

다 걸으면 150세 되는건가유?ㅋㅋ

하지만 80세에 출입금지 팻말 ㅠㅠ

엘리베이터 공사중이었어요

고하도 전망대 도착

판옥선을 쌓아올린 전망대라고 해요

굉장히 멋있음

하지만 엘리베이터가 없는 관계로

헉헉헉!!하면서 전망대로 올라왔습니다

언뜻보이는 바다가 기분좋게 해줬어요

황사때문에 여전히 가시거리는 뿌옇네요ㅜㅜ

내려가면서 목포대교도 담아보고

해안산책길로 내려왔습니다.

밍밍이가 이순신장군 타령을해서

찾으러왔어요

용머리 도착전 이순신장군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장군님 뒤에 거북선도 있어요!

다음 코스를 위해 체력을 아끼기로 했습니다.

돌아가는 케이블카를 탔어요!

여기가 유달산 전망대입니다.

밤에는 불이 켜지나봐요!

YUDAL에서 사진 팡팡 남겨주고

목포케이블카 관광 끝!

두번째 관광코스는 시화골목입니당

택시타고 왔어요:)

시화골목은 연희네 슈퍼에서부터 시작입니다.

와 진짜 레트로다

그 시절 신문까지 비닐로 보존중입니다

안에도 신기한 것 투성이들

포스터도 신기하고요

불량식품!! 사랑방캔디도 추억이죠 ㅋㅋ

저 방에서 할머니가 나오실거 같은 느낌

방명록도 야무지게 작성해줍니다.

택시운전수에 나왔던 택시도 있습니다

이 맞은편에 요새 핫한 목포밥통쫀드기를

100개 한정으로 판매하는 집이 있었어요

4시부터 판매였는데 3시부터 줄이 생겼습니다

쫀드기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저희는 패스~

시화골목에 드디어 입성

골목 지도를 먼저 스캔해줍니다

올라가면 나오는 빨강머리앤 카페

소품부터 신경쓴 느낌이 나요

여기 바로 옆이 바보마당

바보마당 = 바다가 보이는 마당

계속 쭉쭉 올라가줍니다

탁트여있어서 좋았어요

오후에도 여전히 시야는 확보안됨 ㅠㅠ

그래도 바다는 예쁘다!!

골목마다 벽화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다른 골목으로 가봅시다

그러나 목적지랑 다른 골목으로 진입함 ㅋㅋ

체력 저하로 급마무리:)

바다봤으면 다본거죠 뭐 ㅎㅎ

유튜브 또간집에 나온 태동반점

중깐도 먹어줬습니다

진짜 특색있었음 추천해요!!

목포 음식은 다맛있는듯:)

목포에서 광주가는 기차타러 뜁니다

RUN!!!!!

1시간뒤 광주송정역에 도착

1913 송정역시장은 그닥 볼게 없었다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큰거랄까

문 닫은 곳이 많았다 ㅠㅠ

오히려 활기가 돌았던 떡갈비골목

여기까지 야무지게 구경해주고 숙소에가서 기절

 

내일은 본격적인 광주여행~~

728x90
320x10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