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23.01 내일로

[2023 내일로] 광주 여행 가볼만한 곳 - 펭귄마을, 궁전제과

by 노란오이 2023. 1. 23.
728x90
반응형

오늘은 본격적인 광주여행을 시작합니다~

목포에서 대중교통이 안다니는걸 보니

광주가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지하철이랑 버스에 감동하는 날이 오다니

저녁에 숙소에와서 체력적으로 힘들었어요

체력 보충위해서 상추튀김도 먹어줍니당

무등분식 가려고 했으나 일찍 문닫아서

당근이네에서 상추튀김 먹었어요!

상추튀김은 다 오징어 튀김을 싸먹는거 맞나요?

튀김 다양할지 알았는데 오징어 원메뉴라 당황

상추에 오징어튀김이랑 간장 곁들여 먹으니까

맛있더라구요~~

익숙한듯 새로운 맛!!

아침은 숙소에서 주는 조식 냠냠 (대인동 하루)

광주의 심장!! 충장로로 향합니다

여기에는 바로 궁전제과가 있죠!!♡

본의 아니게 빵순이 투어 되어감

빵킷리스트도 있었지만 관심없다!!!

오로지 나의 관심은 공룡알

목포에서 초면이었던 공룡알

여기서 또만나네??

근데 뭔가 비주얼이 다른것 같아보니까

띠용~구운 공룡알이었음

이 친구가 바로 내가 찾던 공룡알!!

공룡알 나오는시간은 11시에서 12시

늦으면 없는거에요

두개살걸 그랬어요...괜히 아쉽네요 ㅋㅋㅋㅋ

공룡알과 막 새로 나온 딸기빵을 하나 구입

결론부터 말하면 둘다 맛있어요!

 

공룡알도 바게뜨를 파는 신기술이 있는지

빵을 완전 끝까지 파서

빵이 질기지 않고 과자같이 바삭함

그리고 에그마요랑 피클,당근,양파가 잘어울려서

아는맛인데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내가 만들긴 귀찮은데

누가 만들어줬으면 좋겠는 딱 그맛:)

궁전제과 = 공룡알 오늘부터 공식입니당

궁전제과 근처 꾸꾸 붕어빵

줄서길래 저도 섰어요

한개에 2천원:)

비싼가 싶었지만 내용물이 튼실

저처럼 피자붕어빵을 구매했다면

따끈해서 토마토소스의 습격을 조심해야해요

저의 패딩이 당해버렸어요 ㅠㅠ

걸어서 펭귄마을로~~

펭귄마을은 마을사람들의 걷는모습이

펭귄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해요!

들어서자마자 추억의 아이템이 가득~

시계포토존에서도 사진남겼습니다

BTS도 만날 수 있어요:)

걷다보니 카페에 왔어요

아이스크림먹고 싶었는데

겨울에는 안한다고 해서 포기 ㅜㅜ

잘했고 잘하고있고 잘할거야

위로가되는 따뜻한 말도 적혀있어요

요새 고민이 많은데 위안이 되는듯:)

누가봐도 여기가 입구입니다!! 뙇!!!

크리스마스에 누가 장독대펭귄코에

빨간솜을 끼웠나봐요 ㅋㅋㅋㅋㅋㅋ

졸귀탱구리가 따로 없다ㅋㅋㅋㅋ

★펭귄마을에 리얼월드 어플을 설치하면

"누가 정어리를 먹었나?" 라는

야외방탈출 하실 수 있어요

이걸 하면서 돌아다녔더니 너무 재밌었어요

밍밍이랑 좋은 추억 만듦

추리좋아하시는분들 추천합니다:)

길걷다 보니까 우연히 발견한 곳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방공호라고 합니다

층고가 낮으니 헬멧을 쓰시는걸 권장해요

길지는 않습니다. 금방 체험가능!

이제 밥을 먹을시간~~

엄마네 돼지찌개

원래도 3대천왕으로 유명한곳인데

또간집에도 나와서 더 유명해짐

그리고 주말 버프로 적어도 30분이상 웨이팅 또르르

주변에 공사도 하고 있어서 못기다릴 것 같아

눈물을 머금고 보내주었습니당 ㅠㅠ

맛있는것을 찾아 충장로 미도인을 방문했어요!

광주만의 특별한 음식은 아니었지만

너무맛있었음

고기 만만세! 대창최고!!!

밥먹고 NC wave갔다가 코노를 즐기고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당~~~~~~~빠이!

728x90
320x100
LIST

댓글